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LG전자 케냐에서 10년째 의수족 기부


LG전자 케냐에서 10년째 의수족 기부

의족 살펴보는 LG전자 이충학 부사장
의족 살펴보는 LG전자 이충학 부사장의족 살펴보는 LG전자 이충학 부사장

(서울=연합뉴스) 옥철 기자 = LG전자[066570]는 24일(현지시간) 케냐 나이로비에 위치한 키쿠유(Kikuyu) 병원에서 이충학 부사장, 병원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케냐 의수족 지원 1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LG전자는 지난 2006년부터 케냐에서 내전과 테러로 인해 팔다리를 잃은 환자들에게 의수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10년간 700여 명의 환자들이 혜택을 봤다.

이날 행사에는 의수족을 지원받은 환자들이 참석해 마사이 부족 전통춤을 선보이기도 했다. LG전자는 머그컵, 담요, 음식 등을 담은 생필품 가방을 선물했다.

키쿠유 병원의 패트릭 킴피아투 병원장은 "10년간 이어 온 LG전자의 의수족 지원으로 수백 명의 환자들이 새 삶을 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충학 부사장은 "저개발국의 자립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현지 보건소에도 백신을 보관할 수 있도록 태양열 냉장고를 지원하고 빈민가인 키베라 지역의 학교에 매년 학용품을 보내고 있다.

LG전자 케냐에서 10년째 의수족 기부 - 2

oakchu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25 10: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