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신간 들춰보기> 비밀보장·한국의 셰프들·나는 피알리스트다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 비밀보장 = 송은이·김숙 지음.

인기 팟캐스트 '비밀보장'을 진행하는 코미디언 송은이와 김숙이 청취자들이 보낸 고민과 이에 대한 답을 모아 책으로 냈다. 두 진행자가 청취자의 고민을 듣고 해결해주는 '비밀보장'은 누적 다운로드 수가 1천700만건에 이르는 인기 방송이다. 두 진행자의 답변은 종종 뜬구름을 잡는 듯하지만 청취자들의 사연을 대하는 진지하면서도 솔직한 자세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어떻게 게임 중독에서 빠져나올 수 있을까'라는 고민 해결을 위해 한때 온라인게임에 빠진 코미디언 김수용에게 전화해 경험담을 듣는다거나 '뚱뚱한 몸매 때문에 소개팅에 어떤 옷을 입고 나가야하나' 고민하는 여성을 위해 코미디언 이국주에게 조언을 구하는 방식은 사연을 보낸 청취자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건네면서 재미까지 더한다.

책은 귀로 듣는 팟캐스트를 눈으로 한번 더 음미하며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신이 가진 고민 해결책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연애', '취업 준비', '금전', '법률' 등 주제별로 분류하고 꼭 전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를 각 장 마지막에 한 번 더 정리해뒀다.

또 본문의 녹취록 형태를 그대로 살려 마치 송은이와 김숙이 실제로 옆에서 이야기를 주고받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했다. 책 출간 기념으로 두 진행자의 인터뷰도 넣었다.

'머리 쥐어짜며 낑낑거리던 고민도 두 언니에게 털어놓으면 신나게 한판 웃고 깔깔대는 사이에 해결된다'고 출판사는 소개했다.

다산책방. 244쪽. 1만3천원.

<신간 들춰보기> 비밀보장·한국의 셰프들·나는 피알리스트다1

▲ 한국의 셰프들 = 이종임·안효주·박효남·여경옥 지음. 이길남 엮음.

1980년대 '오늘의 요리'에 출연해 최고시청률 50%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운 이종임 요리연구가, 일본 유명 만화 '미스터 초밥왕'에도 등장한 국내 '일식계의 거목' 안효준 청담동 스시효 오너셰프, 외국인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외국계 호텔 총주방장 자리를 15년간 지킨 박효남 세종호텔 총주방장, 형과 함께 대한민국 중식계를 이끄는 여경옥 롯데호텔 중식당 총주방장 등 '요리 명장' 4명의 레시피를 묶은 책.

한식·일식·양식·중식 각 분야 대가들의 비법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책에 나온대로만 따라하면 각 명장의 대표작을 재현해볼 수 있다. 책 중간중간 소개된 명장들의 요리에 대한 생각은 이들이 어떻게 '요리계의 전설' 반열에 올랐는지를 보여준다.

생각정거장. 272쪽. 2만2천원.

<신간 들춰보기> 비밀보장·한국의 셰프들·나는 피알리스트다2

▲ 나는 피알리스트다 = 최민수 지음.

CJ그룹 홍보부장으로 재직 중인 15년차 '홍보맨'인 저자가 홍보인으로서의 삶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홍보인은 '무적'(無敵)이어야 하며 여러 선배의 지시를 받는 동시에 정보를 검색하고 외부에 연락하면서 약속까지 잡아내는 '호모 멀티태스쿠스'여야 한다고 말한다. 최근 불거진 갑을관계와 관련해서는 "이런 관계에 연연하지 말고 'soldier'라는 의미이기도 하고 '丙丁'이기도 한 '병정'으로 살기를 추천한다"고 조언한다.

저자는 또 'PR'은 곧 'H(UMO)R'라고 새롭게 정의한다. '재미에 의미를 더할 때 비로소 홍보가 완성된다'는 것이 저자의 논리다.

책에 등장하는 다양한 에피소드는 후배 홍보인이나 홍보인을 꿈꾸는 미래 홍보인을 위한 생생한 정보이기도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는 모든 직장인에게 통용되는 조언이기도 하다.

ER북스. 256쪽. 1만5천원.

<신간 들춰보기> 비밀보장·한국의 셰프들·나는 피알리스트다3

·

luc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24 18: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