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현대차 정의선 부회장 제네바 모터쇼 간다

친환경ㆍ럭셔리카 둘러볼 듯…유럽법인 현장 점검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정의선 현대자동차[005380] 부회장이 내달 초 스위스에서 열리는 '2016 제네바 모터쇼'에 참석할 전망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정의선 부회장은 내달 1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자사 전시관과 더불어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의 친환경차, 럭셔리카를 꼼꼼히 들여다볼 것으로 알려졌다.

정 부회장은 지난달 말에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참가해 현대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를 직접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직접 발표는 없고 참관 정도만 할 것으로 보인다. 디트로이트 모터쇼 때와 마찬가지로 제네바 모터쇼에도 제네시스 전용관이 설치돼 'G90(국내명 EQ900)'이 소개된다.

현대차 정의선 부회장 제네바 모터쇼 간다 - 2

그가 디트로이트에 이어 제네바까지 모터쇼를 연달아 참석하는 이유는 최근 자동차를 둘러싼 환경이 급격히 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율주행차 등 스마트카, 전기차 등 친환경차, 럭셔리카, 슈퍼카 등 모터쇼 현장에서 체험해봐야 할 것이 많아진 상황이다.

현대차는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친환경차인 아이오닉 3가지 모델을 전면에 내세울 예정이라 정 부회장은 더욱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아울러 정 부회장은 제네바 모터쇼를 참관한 뒤 유럽 법인에 들러 현장 상황을 점검할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차 유럽법인은 지난해 판매 호조세를 올해도 이어가는 게 목표다.

현대기아차[000270]는 유럽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9.9% 증가한 85만4천920대를 판매해 연간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현대자동차가 전년 대비 10.9% 증가한 47만130대, 기아자동차가 8.8% 증가한 38만4천790대를 기록하며 양사 모두 최대 판매 실적을 올렸다.

현대차 정의선 부회장 제네바 모터쇼 간다 - 3

president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25 06:1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