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경련 중소기업 수출멘토단 발족한다

중기협력센터 이사회서 강소기업 육성 중점 추진키로

(서울=연합뉴스) 고웅석 기자 =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는 25일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2016년도 제1회 정기이사회'를 열고 올 한해 유망 중소기업과 창업회사를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키우는 사업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중기협력센터는 우선 대기업 해외법인장, 수출담당 임원 출신 등 70명으로 구성된 '전경련 중소기업 수출멘토단'을 발족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수출과 해외판로 개척, 해외법인 설립 노하우 등에 대한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선도대학, 청년희망재단과 함께 창업자 대상 멘토링과 대·중소기업·창업자간 상생협력의 장을 마련하는 등 창조경제 생태계 강화에도 나설 계획이다.

협력센터는 중소기업들의 글로벌 사업역량 제고를 위해 수출(코트라), 기술(한국산업기술진흥원), 자금(수출입은행·무역보험공사) 등의 정책지원 기관과 연계해 경영자문의 실효성도 높이기로 했다..

해외동반진출 촉진을 위해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현황 조사와 공동 수주활동 장려사업도 추진한다. 대기업의 협력사 기술개발 및 해외진출 지원 우수사례를 분석해 업종별 협력모델도 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부의 동반성장정책에 대한 업계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산업부 등 주무부처와 '30대 그룹 동반성장 임원협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중장년 채용박람회인 '전경련-주요그룹 중장년 채용한마당'을 오는 9월에 개최하기로 했다.

구인개척단을 운영해 구인기업 1천개사를 발굴하는 등 3천명을 재취업시킨다는 목표도 내놨다. 이를 위해 대기업 퇴직자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고 중소기업에 매칭시키는 '50대 그룹 퇴직자 전문 인력 뱅크사업'과 중장년 퇴직자 교육시스템인 '세컨드 커리어 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전경련 중소기업 수출멘토단 발족한다 - 2

freemo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25 07: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