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독립기념관 3.1절 '대한독립만세운동' 재현

1천919명 참가 행진…비빔밥 나누기·사진전도

(천안=연합뉴스) 김용윤 기자 = 3.1운동 제97주년을 맞아 1일 오전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 광장에서 '민족의 함성 그날의 민족혼'을 주제로 3.1 만세운동이 재현된다.

독립기념관 3.1절 '대한독립만세운동' 재현 - 2

독립기념관은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 명예독립운동가 1천919명과 관람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대한독립만세' 행진을 시작으로 일제하 만세운동 당시의 함성과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이벤트를 3.1절 당일 오전 10시 40분부터 1시간여에 걸쳐 겨레의 집 '겨레의 큰마당' 광장에서 펼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온 겨레의 화합을 기원하는 1천919명분의 비빔밥 나누기와 국가상징물을 주제로 한 태극기 퍼포먼스 공연, 풍물놀이, 무용극도 진행된다.

체험행사는 ▲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 태극기 바로알기 ▲ 무궁화 볼펜 만들기 ▲ 룰렛으로 알아보는 역사이야기 ▲ 역사인물 배지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독립기념관은 특히 겨레의 큰마당에 길이 110m에 약 900여개 태극기가 꽂힌 '태극기 터널'과 대형 태극기 나무, 무궁화 꽃 포토존을 설치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독립기념관 3.1절 '대한독립만세운동' 재현 - 3

제7전시관 특별전시실에서는 '일본제국주의, 그 야만의 기록 - 수탈과 탄압의 현장'을 주제로 하는 소장자료 사진전이 4월 말까지 계속된다.

소장자료 사진은 일제강점기하에서 일제가 한국인들을 어떻게 탄압 혹은 학살, 수탈했는지 알리는 동시에 사진 속에 담긴 비인간적이고 반인륜적인 만행을 고발한다.

자세한 안내는 독립기념관 홈페이지(http://www.i815.or.kr)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독립기념관 행사와 별도로 해마다 2월 마지막 날 인근 병천면에서 30여년을 이어져 온 아우내봉화제는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가 취소돼 지난 2014년 이후 3년 연속 열리지 못하게 됐다.

yy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24 15:2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