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주간 화제의 뉴스> 스텔스 F-22 한반도 출동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지난 7일 북한이 장거리 미사일을 발사한 이후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국제사회의 대북 공조 제재와 압박이 본격화됐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다음날 곧바로 북한 규탄 성명을 채택하는 등 대북 제재 움직임에 들어갔고, 우리 정부는 개성공단 가동 전면 중단의 초강경 대응수를 뒀다.

미국은 독자적으로 북한만을 겨냥한 대북제재법을 상·하 양원에서 만장일치로 통과시킨 데 이어 18일(현지시간)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서명함으로써 공식 발효하기도 했다.

북한의 잇단 도발에 대한 시위이자 경고 메시지인 한미 양국의 행동도 이어졌다.

그 중 하나가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집무실을 직접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세계 최강 스텔스 전투기인 미국의 F-22 랩터의 한반도 긴급 출동이다.

<주간 화제의 뉴스> 스텔스 F-22 한반도 출동 - 2

주일미군 가데나(嘉手納) 기지에서 출발한 미국 F-22 전투기 4대는 17일 낮 오산공군기지 상공에서 저공비행을 하며 위용을 과시했다. 이 중 2대는 가데나 기지로 복귀하고 2대는 오산기지에 당분간 잔류할 것으로 알려졌다.

미 해군의 버지니아급 핵추진 잠수함인 노스캐롤라이나호도 지난 16일 부산작전기지에 입항했다. 다음 달 초부터는 B-2 스텔스 폭격기, 핵추진 항공모함 존 C. 스테니스호 등의 전략무기가 추가 투입될 예정이다.

이런 일련의 소식을 담은 '김정은 집무실 폭격' 가능 스텔스 F-22 4대, 한반도 긴급출동' 제하기사가 지난 13∼19일 포털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위겸 정치부문 1위에 올랐다.

경제 부문에서는 '만능 재테크 통장'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가장 컸다.

내달 14일부터 가입이 허용되는 ISA는 고객이 은행과 증권사 어느 곳에 가도 신탁형 ISA와 일임형 ISA에 모두 가입할 수 있게 된다.

<주간 화제의 뉴스> 스텔스 F-22 한반도 출동 - 3

사회 부문에서는 '무기 로비스트'로 세간을 들썩였던 린다김이 새삼 입방아에 다시 오르내렸다.

''로비스트' 린다김 갑질 논란…"뺨 때리고 무릎꿇려"' 제하 기사에 따르면 린다김은 지난해말 관광가이드한테서 카지노 자금 5천만원을 빌리고도 갚지 않고 있으며, 이 가이드의 무릎을 꿇리고 뺨까지 때린 혐의로 고소당해 경찰 조사를 받는다.

린다김은 "돈을 빌린 것은 맞지만 중간에 감정이 나빠져 돌려주지 않았다"며 "어깨를 한 차례 때린 적은 있지만 무릎을 꿇린 사실은 없고, 법적 대응도 할 생각"이라고 부인했다.

<주간 화제의 뉴스> 스텔스 F-22 한반도 출동 - 4

생활/문화 부문에서는 차량용 블랙박스의 품질 불량뿐 아니라 애프터서비스(AS), 계약, 부당행위를 둘러싼 소비자 피해가 늘어 주의가 요망된다는 '믿었던 자동차 블랙박스…'블랙아웃'에 발등' 제하기사가 클릭 수 1위를 차지했다.

세계 부문은 미국 뉴저지 주의 교도소에서 교사로 일하던 한국계 여성이 재소자와 성관계를 가진 사실이 드러나 기소됐다는 '미국 교도소 한국계 여직원, 수감자와 성관계 들통나 기소' 기사의 클릭 수가 가장 많았다.

연예 부문은 영화 '트랜스포머' 5~7편의 개봉일이 확정됐다는 기사에, 스포츠 부문은 프로야구 삼성이 핵심 선발투수도 트레이드 시장에 내놓았다는 뉴스에 네티즌들이 가장 큰 관심을 보였다.

aupf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21 10: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