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허창수 GS회장, 신임 임원진에 "한계넘는 노력하라"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허창수 GS 회장은 신임 임원들에게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노력을 통해 최고의 실력을 갖출 것을 당부했다.

허창수 회장은 지난 19일 엘리시안 제주리조트에서 열린 GS 신임임원들과의 만찬 자리에서 "국내 기업들과의 경쟁만 생각해서는 안 되며 세계적 수준의 기업들과 경쟁해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밝혔다.

허 회장은 장자(莊子) 추수편(秋水篇)의 '정중지와 부지대해(井中之蛙 不知大海)' 구절을 인용하며 "우물 안의 개구리에게 바다에 관해 설명할 수 없는 것은 자신이 속한 곳에 얽매여 있기 때문이다"면서 "세계 최고의 실력을 갖추기 위해 물리적인 제약과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만찬은 지난 14일부터 6박 7일 일정으로 진행된 GS 신임임원 과정 중 허 회장이 GS 신임임원들을 직접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허 회장은 "영국 프리미어리그 레스터시티의 라니에리 감독은 새로 부임하자마자 선수들 개개인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승리하는 방법에 대해 선수들과 끊임없이 소통했다"면서 "구성원들이 열정을 가지고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게 하는 것이 진정한 리더십이다"고 말했다.

그는 "리더란 조직이 나아가야 할 비전을 제시하고 그 비전을 향해 전진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하는 사람이며 뛰어난 리더는 본인이 아니라 함께하는 구성원들을 통해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 낸다"고 설명했다.

허 회장은 "누구보다 고객 중심으로 행동해 고객의 마음을 얻는 것이 중요하며 높은 자리에 올라갈수록 늘 자신을 낮추고 겸손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허창수 GS회장, 신임 임원진에 "한계넘는 노력하라" - 2

president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21 09: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