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SBS그것이알고싶다 '배우 이상희 아들 LA 사망 사건' 다뤄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SBS TV '그것이 알고싶다'는 20일 밤 11시10분 '배우 이상희 아들 LA 사망 미스터리'를 방송한다.

5년 전 미국에서 발생한 배우 이상희(예명 장유·56) 씨의 아들 폭행 치사 사건 용의자로 기소된 20대에게 지난 18일 무죄가 선고된 사건을 파고든다.

청주지법 형사합의11부(정선오 부장판사)는 18일 이씨의 아들(당시 19세)을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폭행치사)로 불구속 기소된 A(23)씨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재판부는 법정에서 "피해자가 피고인에 의한 외부 충격으로 사망했다는 것을 뒷받침할 의학적 소견이 부족하고, 피고인이 당시 자신의 행동으로 피해자의 사망을 예견하기도 어려웠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상희 씨의 아들 진수 군은 2010년 12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의 한 고등학교를 다니던 중 같은 한인 유학생 A씨와 몸싸움 끝에 사망했다. 당시 LA경찰은 살인혐의로 검찰에 기소요청을 했지만 LA검찰은 불기소 처분을 내렸다.

그 후 A씨는 한국으로 돌아왔고 이를 뒤늦게 안 이상희 씨 부부의 노력으로 한국에서 재수사가 실시돼 5년 만에 기소가 이루어졌다. 이씨 부부는 '가해자 없는 살인사건'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이다.

제작진은 "로스앤젤레스에서 당시 사건을 담당했던 경찰을 만나 취재했다"며 "같은 사건임에도 왜 미국에서는 불기소 처분이 나고, 한국에서는 기소가 가능했던 것인지 알아봤다"고 밝혔다.

SBS그것이알고싶다 '배우 이상희 아들 LA 사망 사건' 다뤄 - 2

pr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9 11:0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