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LG G5'에 오디오명가 뱅앤올룹슨 사운드 실린다(종합)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LG전자[066570]는 세계적 오디오 기업 뱅앤올룹슨(B&O)과의 기술협업으로 스마트폰 오디오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공개를 앞둔 전략 스마트폰 G5에 양사가 공동 개발한 '하이파이(Hi-Fi) 오디오' 기술을 적용했다.

LG전자는 소비자가 스마트폰으로 좋은 음향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5월부터 뱅앤올룹슨의 'B&O PLAY' 부문과 긴밀히 협업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업은 스마트폰 오디오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려는 전략적 행보"라며 "다양한 분야와 폭넓게 협업해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LG G5'에 오디오명가 뱅앤올룹슨 사운드 실린다(종합) - 2

이 소식을 접한 업계 관계자들은 지난달 13일 LG전자가 전 세계 미디어를 상대로 발송한 G5 공개행사 초청장을 재해석하는 분위기다.

이 초청장에는 초록색으로 된 오르골(자동으로 음악을 연주하는 악기)을 배경으로 'Play begins(즐거움과 재미가 시작됩니다)'라고 적혀 있다. 오르골이 태엽을 감으면 음악이 연주되는 기기라는 점에서 뱅앤올룹슨과의 스마트폰 오디오 기술협업을 암시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다.

G5는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공개행사(LG[003550] G5 Day)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IT 전문매체 '안드로이드 오쏘리티'는 최근 진행한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6)에서 더 기대되는 스마트폰 투표'에서 G5가 갤럭시S7를 앞섰다고 밝혔다.

최근 여러 매체를 통해 알려진 내용을 기반으로 두 제품 가운데 무엇이 더 기대되느냐는 물음에 응답자 절반이 넘는 54%가 G5를 골랐다. 갤럭시S7은 26%에 그쳤다.

'LG G5'에 오디오명가 뱅앤올룹슨 사운드 실린다(종합) - 3

goriou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9 11:3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