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美 온라인 예매사이트 판당고 '로튼토마토' 인수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김종우 특파원 = 미국 최대 온라인 예매사이트 판당고(www.fandango.com)가 영화 비평사이트 로튼토마토(Rotten Tomatoes)와 플릭스터(Flixster)를 인수한다.

NBC유니버설의 자회사 판당고가 할리우드 대형 스튜디오 워너브러더스 소속의 로튼토마토와 플릭스터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LA타임스가 18일(현지시간) 전했다.

구체적인 인수 조건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워너브러더스가 판당고의 지분 일부를 받는 조건으로 로튼토마토와 플릭스터를 넘기는 것으로 알려졌다.

美 온라인 예매사이트 판당고 '로튼토마토' 인수 - 2

판당고는 최근 영화티켓 온라인 판매 사이트를 인수하면서 온라인 티켓 판매 시장에서 영역을 높여가고 있다. 실제로 판당고는 지난달 온라인 영화 구입·렌털 사이트 M-GO를 인수한 바 있다.

판당고가 인수하는 로튼토마토는 영화에 대한 소식·비평·정보 등을 제공하는 사이트다. 비평가들의 비평을 긍정(Fresh)·부정(Rotten)으로 나눠 이를 종합해 영화에 대한 총평을 내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美 온라인 예매사이트 판당고 '로튼토마토' 인수 - 3

로튼토마토의 자회사인 플릭스터는 영화의 평점과 예고편 등의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다.

판당고는 이번 인수협상으로 로튼토마토가 거느린 수백만 명의 유저들을 활용해 온라인 영화티켓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jongwo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9 03: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