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EU 회원국 대사들, 경기 혁신센터 방문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주한 유럽연합(EU) 대사와 EU 회원국 대사 10명을 포함한 EU 회원국 대사관 관계자 40여명이 19일 판교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초청을 받아 찾았다고 미래창조과학부가 밝혔다.

정부의 창조경제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국내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의 해외진출 기회를 확대하려는 조치다.

혁신센터는 행사에서 창조경제와 혁신센터를 소개하고 시설을 공개했다. 또 혁신센터가 보육 중인 기업들의 새로운 기술·서비스를 시연하는 순서를 마련했다.

경기 혁신센터가 스페인의 창업센터인 '웨이라', 프랑스의 '오렌지팹'과 운영하는 상호 스타트업 교류 프로그램도 소개했다.

초청된 대사들은 한국 정부와 KT[030200] 등 대기업이 협업해 스타트업들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이들을 육성하는 방식이 독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미래부는 전했다.

특히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대기업이 협력해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형성되는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임덕래 경기 혁신센터장은 "경기 혁신센터가 전국의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거점이 되도록 다른 나라와의 협력·협조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sisyph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9 10: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