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올 1월 청년실업률 9.5%…16년 만에 최고치

청년(15~29세) 실업률이 올 1월 기준으로 16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말 50만명에 육박했던 취업자 수 증가폭은 다시 30만 명대로 내려앉았다. 통계청이 17일 발표한 '1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1월 취업자 수는 2천544만5천명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33만9천명 증가했다. 작년 11월 20만 명대로 떨어졌던 월간 취업자 수 증가 규모는 12월 49만5천명 늘며 16개월 만에 가장 큰 폭을 기록했지만 1월 들어 지난해 연간 수준(33만7천명)으로 떨어졌다.

전문보기: http://goo.gl/qfUIBL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2

■ 총선 예비후보 10명중 4명 전과자…전과 10범에 살인미수도

50여일 앞으로 다가온 4·13총선 예비후보 10명 가운데 4명 가량이 '전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예비후보는 10건의 전과를 신고하는 등 여러차례 죄를 범한 후보들도 많았고, 음주운전에서 부터 사기 및 살인미수에 이르기까지 후보들이 신고한 전과 경력도 다양했다. 이에 따라 각 정당의 공천 심사 및 경선과정에서 면밀한 검증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전문보기: http://goo.gl/jr40nz

■ 105층 규모 현대차 한전부지 신사옥 2021년 완공

서울 삼성동 옛 한국전력 부지에 2021년까지 105층짜리 현대자동차 신사옥과 컨벤션센터 등 대규모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 컨벤션·전시회) 단지가 들어선다. 서울시와 현대차는 사전협상을 6개월 만에 마무리하고 도시계획 변경, 건축 인·허가 등 본격 개발 절차를 밟아 내년 초 착공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서울시는 코엑스와 잠실운동장 사이에 있는 현대차 부지가 동남권 국제교류복합지구의 전체 기능을 연결하는 중추 역할을 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전문보기: http://goo.gl/qPzkGP

■ 원/달러 환율 1,220원대 돌파 개장…장중 5년7개월 만에 최고

원/달러 환율이 1,220원대에 올라서며 상승세로 개장했다. 오늘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오전 9시 6분 현재 달러당 1,223.6원으로 전일보다 7.0원 올랐다. 이날 원/달러 환율은 3.9원 오른 1,220.5원에 거래가 시작됐다. 원/달러 환율이 장중 1,220원대 중반까지 오른 것은 2010년 7월 7일(고가 1,226.6원) 이후 5년 7개월여 만에 처음이다.

전문보기: http://goo.gl/sDXQlo

■ 이종걸 "정보·안보 기구 문책개편 필요…통일장관 경질"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원내대표는 오늘 최근 북한의 4차 핵실험 및 장거리 미사일 발사 등 대응 책임을 물어 "정보·외교·안보·통일 기구의 대대적인 문책과 개편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북한의 4차 핵실험에서부터 개성공단 폐쇄에 이르기까지 대통령과 정부 부처의 갈팡질팡하는 대응을 보면서 국민의 불안감은 더 커지고 있다"며 "대통령의 결정을 도운 청와대 비서진과 국내외적 논란만 유발시킨 통일부 장관은 즉각 경질돼야 한다"고 요구했다.

전문보기: http://goo.gl/y6JUu9

■ 中관영언론 "한반도 전쟁방지 위해 동북지방 군사배치 강화해야"

중국 관영 언론이 한반도의 전쟁을 방지하기 위해 중국이 동북지방에 대한 군사적 배치를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人民日報) 자매지인 환구시보(環球時報)는 오늘 사설을 통해 "중국은 마땅히 한반도의 최악의 상황에 주도면밀하게 준비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신문은 북한의 '체제 붕괴'를 언급한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 연설과 미국의 한반도 주변에 대한 군사적 배치 강화, 미국의 '외과수술식' 타격 가능성에 관한 소문 등을 거론하면서 "한반도의 긴장이 질적으로 고조되고 엄중한 군사충돌의 가능성이 커지는데 대해 대다수 사람들이 동의한다"고 주장했다.

전문보기: http://goo.gl/qiMJ3b

■ '3m 음주운전' 했어도…法 "운전 고의 없으면 무죄"

술을 마시고 차량을 3m 운전한 혐의로 기소된 40대 여성이 고의로 운전했다는 증거가 없다는 이유로 무죄 판결을 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23단독 허정룡 판사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기소된 A(45·여)씨에게 무죄를 선고했다고 오늘 밝혔다. A씨는 2014년 10월 오전 2시30분께 서울에 있는 자신의 집 주차장 안에서 혈중알코올농도 0.131%로 승용차를 3m가량 운전한 혐의로 약식기소됐다.

전문보기: http://goo.gl/U8oFci

■ 지카 바이러스 옮기는 모기 집중 방제 나선다

방역당국이 전 세계로 확산하는 지카(Zika)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비하고자 감염 매개 모기에 대해 집중 방제에 나서기로 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오늘 지카 바이러스 매개 모기의 방제 지침을 마련, 지방자치단체 및 검역소에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지카 바이러스 감염증은 브라질 등 중남미 국가를 중심으로 전세계 31개국에서 발생하고 있다. 최근 중국에서도 2명의 감염자가 확인됐다.
이날 현재 국내에서 지카 바이러스 의심 사례는 46건이 접수됐는데 검사결과 모두 바이러스 음성으로 확인됐다.

전문보기: http://goo.gl/GnjPDb

■ SC은행에서 삼성카드 발급한다…은행·카드사 첫 융합사례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에서 삼성카드를 발급한다. 은행에서 전업계 카드사의 신용카드를 발급하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한국SC은행과 삼성카드는 오늘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공동 금융상품 개발 및 협력 마케팅에 관한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종복 SC은행장과 원기찬 삼성카드 사장 등이 참석해 제휴상품 개발, 영업망 상호 이용, 공동마케팅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전문보기: http://goo.gl/fMV9dN

■ 사용금지된 살균제를 화장품에 넣어…에이테라피크림

식품의약품안전처 서울지방청은 사용이 제한된 성분을 과다하게 첨가해 화장품 '에이테라피크림'을 제조·유통한 업체 '닥터샵'의 대표 김모씨를 '화장품법' 위반 혐의로 적발해 검찰에 송치했다고오늘 밝혔다. 적발된 제품은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했다. 김씨가 화장품에 사용한 성분은 살균보존제 '트리클로산'으로 현재는 화장품에 사용이 금지돼 있지만 제품 생산 당시에는 기준치가 0.3%로 제한돼 있었다.

전문보기: http://goo.gl/LA2b5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7 12: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