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에너지공단, 中企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지원 강화

(서울=연합뉴스) 이봉준 기자 = 한국에너지공단은 중소·중견기업의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2016년 산업·발전 부문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지원 사업은 신청 대상을 중소·중견기업 가운데 목표관리제 사업장에서 에너지다소비 사업장으로 확장해 더 많은 기업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지원사업을 기존 6개에서 10개로 확대해 약 76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에너지공단은 중소기업들의 기후변화 대응 역량 강화 등을 위해 온실가스 감축 컨설팅과 우수 설비 보급을 골자로 하는 지원사업들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사업별 공고 기간에 관련 서류를 에너지공단 홈페이지나 우편, 방문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산업에너지실(☎ 031-260-4216~9)로 문의하면 된다.

에너지공단 김영래 산업에너지실장은 "중소기업의 에너지 절감 역량 강화 등을 위한 이번 사업으로 에너지 절감 및 효율 개선 문제를 체계적으로 분석할 기반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며 "기업들의 적극적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j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7 11:3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