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LH 저소득 서민용 임대주택 6천480가구 매입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저소득 서민에게 공급할 도심형 임대주택 6천여가구를 연내에 추가로 매입한다.

LH는 저소득층 주거 지원을 위해 올해 다가구주택과 전용면적 85㎡ 이하 공동주택(다세대·연립·아파트), 도시형 생활주택 등 총 6천480가구를 사들인다고 17일 밝혔다.

매입 대상지역은 수도권과 세종특별자치시, 5개 광역시 및 인구 10만 이상의 지방도시다. 경기 1천460가구 등 수도권에서 2천600가구, 부산 300가구 등 지방에서 3천880가구를 사들일 예정이다.

매도 희망자는 LH 홈페이지(www.lh.or.kr)에 게시된 매입 신청서를 작성해 건물·토지 등기부등본 등 공고문에 게시된 구비서류와 함께 이달 18일부터 LH 지역본부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LH는 신청 주택에 대해 입지 여건과 주택 품질, 임대 수요 등을 파악해 매입 대상을 선정하고 해당 주택의 소유자가 매입가격(감정평가금액)·매입조건 등에 동의하면 최종 매입한다.

LH는 매입 주택에 대한 간단한 리모델링 등의 절차를 거쳐 저소득 서민에게 지역별로 순차 공급할 예정이다.

sm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7 11:0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