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의왕산업단지 조성 본격 시동…주주협약 체결 완료

1천억원 민간자본 투자, 15만8천㎡규모 일반산업단지


1천억원 민간자본 투자, 15만8천㎡규모 일반산업단지

(의왕=연합뉴스) 강진욱 기자 = 경기도 의왕시는 17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의왕시와 ㈜의왕산업단지 등 7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산업단지 조성 PFV 주주협약을 체결했다.

의왕역 부근 영동고속도로변에 들어서는 의왕산업단지는 산업시설용지 8만5천㎡, 지원시설용지 8천㎡, 공공시설용지 3만3천㎡ 등 총 15만8천㎡ 규모로, 설립을 앞 둔 의왕산단PFV(주)이 약 1천억원의 민간자본을 투자, 첨단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인력을 유치할 계획이다.

의왕시는 2월중 법인설립 등기 절차를 마무리하고 국토교통부의 도시관리계획변경(그린벨트해제) 고시와 경기도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 심의 승인 절차를 거쳐 연말 착공을 목표로 조속히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왕산업단지 조성 본격 시동…주주협약 체결 완료 - 2
의왕산업단지 조성 본격 시동…주주협약 체결 완료 - 3

이날 협약에는 의왕시와 한국산업은행, 한국감정원 등 3개 공공기관과 의왕산업단지㈜, 한국자산신탁㈜, ㈜인스파트너스, ㈜데코자이 등 7개 기관이 참여했다.

시는 사업성이 뛰어난 사업지구 외에는 지분출자를 엄격히 제한하고 있는 산업은행 및 한국감정원 등의 공공기관이 이번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의왕산업단지 사업에 대한 신인도가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시는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약 200여개 기업을 유치하고, 2천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해 생산유발효과 2천500억원, 부가가치 유발효과 800억원 등 약 3천3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jw@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7 11:2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