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미국서 '백인잔치' 아카데미 조롱 온라인 게임 등장

디캐프리오의 오스카 분투기 '레오의 레드카펫 광란'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김종우 특파원 = '백인만의 잔치'로 전락한 미국 최대 영화제 아카데미상 시상식을 조롱하는 온라인 게임이 등장했다.

16일(현지시간) 미국 언론들에 따르면 '레오의 레드 카펫 광란'(Leo's Red Carpet Rampage)이라는 타이틀로 나온 이 온라인 게임은 올해 아카데미상 도전 4전5기에 나서는 리어나도 디캐프리오를 주인공으로 내세웠다.

미국서 '백인잔치' 아카데미 조롱 온라인 게임 등장 - 2

게임 내용은 단순하다. 디캐프리오가 아카데미상을 붙잡기 위해 각종 장애물을 피해 레드 카펫을 뛰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골든글로브상과 배우조합상을 거머쥐면 보너스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또 '파파라치' 카메라 기자 등을 비롯해 각종 장애물을 피해야 한다. 디캐프리오가 유명 코미디언 빌 코스비가 여성들을 성폭행할 때 사용한 약물을 주입하는 장면도 나온다.

특히 '흑인 후보자를 찾아라'는 부록은 배우들 가운데 흑인들을 찾는 게임이다. 물론 흑인은 어느 곳에도 없다.

이 게임은 라인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풍자 코믹 게임이다. 디캐프리오의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수상을 위한 분투기를 보여주지만 곳곳에서 아카데미상을 조롱하고 있다고 언론들은 전했다.

미국서 '백인잔치' 아카데미 조롱 온라인 게임 등장 - 3

골든글로브상과 배우조합상을 등장시킨 것은 아카데미상과 달리 흑인배우들이 수상을 많이 한 것을 빗댄 것이다. 또 '흑인 후보자를 찾아라'는 아예 대놓고 '#OscarsSoWhite'(오스카는 너무 백인중심적)를 풍자했다.

실제로 온라인 게임 사용설명서에서는 "에미상과 골든글로브상을 가능한 한 많이 획득하고 카메라 기자와 레이디 가가를 피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jongwo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7 11:0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