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산소식> 중동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문 열어

(부산=연합뉴스)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은 16일 오후 부산중동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정운주·부경대 식품영양학과 교수) 개소식과 현판식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이수용 부경대 부총장, 김은숙 중구청장, 박삼석 동구청장, 김영균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등이 참석했다.

이 센터는 부산 중구와 동구 지역의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위생관리와 영양관리를 지원하는 업무를 한다.

부경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부산시로부터 이 센터 운영 위탁기관으로 선정됐다. 2018년 12월까지 9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센터를 운영한다.

<부산소식> 중동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문 열어 - 2

서병수 부산시장, 동명대서 토크쇼

(부산=연합뉴스) 서병수 부산시장은 지난 16일 동명대를 찾아 일자리 창출을 놓고 토크쇼를 했다.

서 시장은 이날 신임 오거돈 총장과 총장실에서 환담한 뒤 대학본부경영관 307호 회의실에서 40여 명에 이르는 주요 보직 교수와 직원, 학생회 대표 등과 함께 일자리 창출 등을 놓고 1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눴다.

서 시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해 8월 동명대를 방문했을 때 다른 대학에 비해 실전에 강한 취업교육이 이뤄지는 것을 알게 됐다"며 "청년취업을 위해 부산시도 창조혁신센터 등을 통해 대학과 중소기업 사이에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승구 교무처장은 "동명대는 최근 2년 연속 부산, 울산 사립대 가운데 취업률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작지만 강한 대학"이라며 "부산시의 핵심시책 중 하나인 청년실업 해소 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소식> 중동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문 열어 - 3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7 10: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