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화장대가 추천하는 피부관리법…'LTE 매직미러' 출시

LGU+, 한샘과 손잡고 내놔…"화장대 거울이 최신유행 화장법까지 제안"

(서울=연합뉴스) 현윤경 기자 =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이용해 화장대 거울로 피부 상태를 측정하고 개인별로 맞춤형 피부관리법을 추천해주는 상품이 업계 최초로 출시됐다.

LG유플러스[032640]는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009240]과 손잡고 'LTE 매직 미러'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고객이 반사율과 투과율이 최적화된 가로 80cm, 세로 50cm 크기의 대형 광학거울에 내장된 800만 화소의 카메라와 LTE 전용 단말기를 통해 자신의 피부 상태를 측정하면 그 결과가 거울에 표시되고, 현재 상태에 맞는 맞춤형 피부관리법은 물론 적절한 미용제품까지 추천해주는 상품이다.

고객이 화장대 의자에 앉아 거울을 건드리면 거울 속에 내장된 특수 고해상도 카메라가 피부를 촬영해 모공, 붉은 기, 주름, 피부결, 잡티 등 피부 상태를 화면에 제시하고, 이에 따른 피부관리법, 적합한 화장품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방식으로 작동된다.

이와 함께 최신 유행에 맞는 화장 방법, 머리와 손톱 관리 등 다양한 뷰티 관련 조언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고, 전문의가 직접 쓴 미용 관련 칼럼도 접할 수 있다.

작년 5월에 사업 제휴 양해각서(MOU)를 맺은 LG유플러스와 한샘은 측정 결과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피부과 전문의 검수는 물론 200여명을 상대로 한 임상 시험까지 거친 것으로 전해졌다.

최신 유행에 맞는 메이크업 방법뿐 아니라 헤어스타일, 손톱 등 미용 분야와 관련 다양한 조언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전문의가 직접 작성한 뷰티 정보에 대한 칼럼도 읽기 쉽게 제공된다.

LTE 매직 미러는 서울 방배, 논현, 잠실, 목동, 분당, 부산센텀 등 전국 6개 한샘플래그숍 전시장에서 직접 사용해 볼 수 있으며, 한샘 플래그숍 전 매장과 한샘 인테리어 대리점에서 판매한다. 구입 시 한샘 매장에서 LTE 개통이 필요하며, 이에 따른 통신비는 LG유플러스가 2년간 지원한다.

화장대가 추천하는 피부관리법…'LTE 매직미러' 출시 - 2

ykhyun1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7 10: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