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기도 개발 장미·국화 신품종 276만주 농가 보급


경기도 개발 장미·국화 신품종 276만주 농가 보급

경기도농업기술원이 농가 보급하는 장미 신품종 '레드포켓'
경기도농업기술원이 농가 보급하는 장미 신품종 '레드포켓'(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자체 개발해 농가에 보급하는 장미 신품종 '레드포켓'. 중대형 품종으로 꽃 색깔이 밝고 선명한 적색에 꽃잎이 부드럽다. << 경기도농업기술원 제공 >> chan@yna.co.kr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지난해 자체 개발한 장미 16만주와 국화 260만주를 농가에 보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새롭게 보급하는 장미 품종은 '레드포켓', '치즈케이크', '스위트샤넬' 등 3종이다.

레드포켓은 중대형 품종으로 꽃 색깔이 밝고 선명한 적색에 꽃잎이 부드럽다. 지난달 양재동화훼공판장 경매시세 평균가가 외국품종 '비탈'보다 10% 높았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이 농가 보급하는 국화 신품종 '그린드림'
경기도농업기술원이 농가 보급하는 국화 신품종 '그린드림'(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자체 개발해 농가에 보급하는
국화 신품종 '그린드림'. 연분홍색 겹꽃형으로 꽃다발에 어울리고 절화(折花)수명이 길다. << 경기도농업기술원 제공 >> chan@yna.co.kr


국화 보급 신품종은 '그린드림', '큐티드림', '화이트드림', '썸머드림' 등 4종이다.

그린드림은 연분홍색 겹꽃형으로 꽃다발에 어울리고 절화(折花)수명이 길다. 디스버드형(가지에 꽃이 크게 한송이만 달리도록 재배하는 방식)이 가능해 부가가치가 높다.

장미는 파주 고려화훼종묘와 원주 카이노스에서, 국화는 연천 베스트멈과 서천 하늘화훼종묘에서 구입할 수 있다. 도농업기술원은 이들 종묘업체에 판매권을 이전했다.

장미 국산품종 보급률은 28.8%, 국화는 29.7%인데 장미는 절반 이상이 국화는 5분의 1 이상이 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품종이 차지한다.

ch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7 09:0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