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알피니언 초음파 치료기 유럽 CE 인증 획득

(서울=연합뉴스) 박대한 기자 = 일진홀딩스[015860] 자회사로 초음파 전문기업인 알피니언 메디칼시스템은 초음파 자궁근종치료기인 '알피우스 900(ALPIUS 900)'이 유럽시장 통합안전인증(CE)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CE는 유럽연합 이사회의 안전성과 효용성에 대한 엄격한 요구사항 및 심사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발급된다.

알피우스 900은 앞서 2014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판매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알피우스 900은 고강도 집속초음파(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하이푸)를 활용해 자궁근종을 수술 없이 치료하는 기기다.

하이푸 치료는 돋보기로 햇빛을 모아 종이를 태우는 원리처럼 초음파 에너지를 신체 내 한 점(종양)에 집중해 종양을 태워 없애는 차세대 종양 치료 시술법이다.

알피우스 900은 여성전문병원을 포함한 산부인과 병·의원에서 꾸준히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고석빈 알피니언 대표는 "이번 CE 인증으로 유럽 전역에서 알피우스 900의 판매가 가능해졌다"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안전성과 유효성이 확실히 입증된 만큼 향후 비유럽권 시장 진출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알피니언 초음파 치료기 유럽 CE 인증 획득 - 2

pdhis95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7 08:5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