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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민원 처리실태 조사…울산시, '우수기관' 선정


고충민원 처리실태 조사…울산시, '우수기관' 선정

울산시청
울산시청촬영 김용태. 2015년 3월 14일 울산시 남구 신정동에서 촬영한 울산시청 전경

(울산=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국민권익위원회의 2015년 고충민원 처리실태 조사 결과 울산광역시가 16개 시·도 중 우수 기관으로 뽑혔다.

기초자치단체인 울주군은 군 단위 중 '보통', 동구와 북구는 '미흡', 중구와 남구는 '부진'으로 나타났다.

국민권익위는 고충민원 예방과 해소, 관리기반 등 3개 분야를 평가한 결과를 광역시·도 및 기초 지자체별 최우수·우수·보통·미흡·부진 등 5가지로 구분해 16일 발표했다.

권익위는 "구·군에서 (고충민원에 대한)기관장 관심도, 옴부즈맨 제도화 정도, 고충민원 처리의 주기적 점검 등 관리 수준이 낮아 관심과 노력을 더 기울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leeyo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6 16:19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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