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판사란 무엇인가'…대법원 '판사의 길' 기획전

김병로 초대 대법원장·'사도법관' 김홍섭 등 소개…연말까지 전시
대법원 '판사의 길' 기획전, 법관 선서 포토존
대법원 '판사의 길' 기획전, 법관 선서 포토존(서울=연합뉴스) 전수영 기자 = 대법원이 서울 서초동 본관 1층 법원전시관에서 '대한민국 판사의 길'을 주제로 기획전시 행사를 개최, 16일 오후 행사 관계자들이 법관 선서를 해보고 임명장을 받는 포토존에서 시연하고 있다. 201.2.16
swimer@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계연 기자 = 대법원은 16일부터 서초동 본관 1층 법원전시관에서 '대한민국 판사의 길'을 주제로 기획전시 행사를 연다.

이번 전시는 최근 법학전문대학원 제도의 도입, 법조일원화 전면 실시 등 사회 변화와 시대 흐름에 따라 달라지는 판사의 역할과 양성 과정, 활동상을 청소년 등에게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에선 판사 임용 변천사 등 판사가 되는 과정을 보여주고, 공정한 재판 실현과 분쟁의 예방·해결, 정의 수호와 소통에 힘쓴 역대 판사들을 소개한다.

사법부 독립의 기틀을 세웠고 '정의를 위해 굶어죽는 것이 부정보다 수만 배 명예롭다'는 말을 남긴 초대 대법원장 가인(街人) 김병로 선생, 청렴 강직한 생활로 귀감이 됐고 사형수에게 복음을 전하며 세례 대부를 서 '사도(使徒)법관'으로 불린 김홍섭 판사 등이다.

대법원 '판사의 길' 기획전
대법원 '판사의 길' 기획전대법원 '판사의 길' 기획전
(서울=연합뉴스) 전수영 기자 = 대법원이 서울 서초동 본관 1층 법원전시관에서 '대한민국 판사의 길'을 주제로 기획전시 행사를 개최, 16일 오후 박병대 법원행정처장 등 내빈들이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201.2.16
swimer@yna.co.kr

평소 "목숨 걸고 재판한다"는 신조로 재판에 임해 신망이 두터웠지만 불의의 사고로 숨진 고(故) 한기택 대전고법 부장판사, 소년법정에 선 미성년자를 소년원에 보내는 대신 보호관찰을 명령했고 이후 결혼식 주례를 서준 오용규 부장판사 등도 소개된다.

영상자료실과 관람객이 법관 선서를 해보고 임명장을 받는 포토존도 마련됐다.

대법원은 이날 오후 4시 개막식을 하고 연말까지 전시할 예정이다.

4월11일부터는 전문학예사가 하루 두 차례 해설한다.

dad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6 15:4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