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족욕하고 건강도 배우고'…백세건강학교


'족욕하고 건강도 배우고'…백세건강학교

'족욕하고 건강도 배우고'
'족욕하고 건강도 배우고'(부산=연합뉴스) 16일 낮 12시 부산 해운대구청 열린정원 족욕장에서 '백세건강학교'가 열렸다. 해운대구는 4월 말까지 매주 화·금요일 낮 12시부터 30분간 힐링·웃음 건강강좌를 한다. 전문강사가 건강 상식을 비롯해 웃음치료, 스트레칭, 페이스요가, 힐링·건강 뇌운동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무료로 전한다. 2016.2.16 << 해운대구 제공 >>
ccho@yna.co.kr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족욕을 하고 물 한잔 마시는 것을 잊지 마세요."

16일 낮 12시 부산 해운대구청 열린정원 족욕장에서 '백세건강학교'가 열렸다.

정문경 한국웃음치료연구소 대표 강사가 족욕과 건강, 웃음을 주제로 강의했다.

강의가 계속되는 동안 100여 명의 주민은 신발을 벗어 해운대 온천 족욕장에 발을 담근 상태에서 건강지식을 쌓으며 웃음꽃을 피웠다.

해운대구는 이날부터 4월 말까지 매주 화·금요일 정오부터 30분간 힐링·웃음 건강강좌를 무료로 마련한다.

전문강사가 건강 상식을 비롯해 웃음치료, 스트레칭, 페이스요가, 힐링·건강 뇌운동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강의한다.

백선기 해운대구청장은 "족욕을 하면서 가볍게 들을 수 있는 건강강좌를 준비했다"며 "지역 명소로 자리 잡은 열린정원을 활용해 앞으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해운대구는 지난해 12월 1일 담을 허물고 구청 마당을 온천족욕장, 야외무대, 바닥분수 등을 갖춘 '열린정원'으로 조성했다.

온천족욕장은 주민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매주 수·목요일에는 상설 음악회도 열린다.

cch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6 14:0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