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다함께 끝까지' 장애인동계체전 평창서 개막

2018 평창패럴림픽 앞둔 예행연습…나흘간 열전 돌입
제1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전 개막
제1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전 개막(평창=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제1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개회식이 16일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각 시도 선수단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대회는 19일까지 800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한 가운데 알파인스키 등 6개 종목의 실력을 겨룬다.

(평창=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장애인 스포츠인들의 겨울 축제인 제1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가 16일 강원도 평창에서 개막했다.

'다함께 굳세게 끝까지'라는 구호 아래 나흘간 강원도와 서울 및 경기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17개 시도에서 역대 최대규모인 선수 405명 등 818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이들은 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스키, 바이애슬론, 아이스슬레지하키, 휠체어컬링, 빙상 등 6개 정식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2년 앞으로 다가온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의 예행연습도 겸해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는 평창패럴림픽 정식종목인 스노보드도 시범종목으로 채택됐다.

제1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전 선수단 입장
제1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전 선수단 입장제1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전 선수단 입장
(평창=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제1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개회식이 16일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각 시도 선수단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각 시도 선수단이 입장하고 있다.

또 엘리트 체육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생활체육의 저변도 확대하기 위해 선수부와 동호인부로 나눠 경기를 진행한다.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열린 개막식은 문화체육관광부 김종 차관과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 강원도 최문순 도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영상 상영으로 시작된 사전행사에서는 시각장애인 오케스트라인 한빛예술단 등이 축하공연을 펼치며 분위기를 띄웠다.

김종 차관은 축사에서 "여러분은 평창패럴림픽에서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하고 국민들에게 열정과 감동을 선사할 주인공이 되기에 부족함이 없다"고 격려했다.

이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으로 이번 대회에서 값진 결실을 맺고, 나아가 그 기량이 2년 후 평창까지 이어지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bschar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6 1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