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목포시 마이스산업 활성화에 총력

(목포=연합뉴스) 박성우 기자 = 전남 목포시가 마이스(MICE) 산업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6일 목포시에 따르면 지난해 호남 KTX 개통을 기폭제로 삼아 마이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을 추진, 1천여명의 한국철도학회 학술대회를 시작으로 300명 이상 규모의 단체행사를 8차례 유치하는 등 4천500여명을 불러 모으는 성과를 냈다.

마이스산업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이벤트와 박람전시회(Events&Exhibition) 산업을 통칭하는 말이다.

시는 올해도 오는 16~18일 2박 3일 일정으로 한·미·일 스포츠과학자 및 외교전문가 150여명이 참석하는 '제5회 스포츠사회과학 차세대를 위한 아시안 포럼'을 비롯해 대전지역 공립 중등교장단 동계연수회를 유치했다.

4월에는 350여명의 성남시 새마을회 연수팀, 10월에는 800여명이 참석하는 한국정밀공학회 추계 학술대회 등 크고 작은 행사가 예정돼 있다.

시는 마이스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목포해상케이블카가 들어설 고하도에 해상레일바이크, 모노레일, 오토캠핑장, 청소년야영장 등을 갖추고 이순신 유적 복원사업 등도 벌일 계획이다.

또 인근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관광코스 개발, 관광지·숙박업소·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고객 친절봉사 정신 함양을 위한 교육 실시 등도 구상중이다.

목포시 조건형 관광과장은 "마이스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전략을 개발하고 사업도 벌여나가겠다"고 말했다.

3pedcrow@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6 13:5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