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팔도, 복고 디자인 한정판 '도시락' 출시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팔도는 출시 30년을 맞은 용기면 '도시락'의 복고 디자인 스페셜 한정판 제품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한정판에는 제품의 초창기 포장지의 상징인 엄마 이미지와 당시 CI(기업이미지통합)를 재현했다.

한정판은 총 100만개가 생산되며, 2월 한 달 동안 GS25와 CU등 편의점에서 2개를 사면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2+1' 행사도 진행된다.

'도시락'은 컵이나 사발 형태의 용기가 대부분이었던 라면시장에서 사각용기를 국내 최초로 적용한 제품으로, 현재 '도시락'만이 사각용기의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이 라면은 지난달 종영된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등장해 소비자의 향수를 자극하기도 했다. 방송 이후 '도시락'은 매출이 20% 상승했다고 팔도는 밝혔다.

'도시락'은 해외에서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러시아, 미국 등 30여개국에 수출되는 '도시락'은 지난해 해외에서만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한 2억2천만달러어치 판매됐다.

팔도, 복고 디자인 한정판 '도시락' 출시 - 2

doub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6 11:5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