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포천시, 도시농업전문가 '마스터가드너' 교육생 모집

(포천=연합뉴스) 권숙희 기자 = 경기도 포천시는 도시농업전문가 양성을 위한 마스터 가드너(Master Gardener)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마스터 가드너는 원예활동을 통해 자연생태와 농업의 다원적 가치를 도시민에게 알리고 도·농 상생의 삶을 만들어가는 자원봉사자 양성 프로그램이다.

도시농업의 이해, 텃밭재배 기술교육, 현장체험, 자원봉사 소양교육 등의 내용으로 이론과 실습 교육이 병행된다.

교육 수료자는 전문강사로 보육시설, 복지시설, 초등학교 등에서 재능기부활동이나 소일거리를 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4월 6일부터 9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24회 90시간으로 편성됐다.

80% 이상의 출석률에 평가를 통과하면 수료증이 나온다. 2년차에 50시간 이상의 봉사활동과 10시간 이상의 보수교육을 받으면 사단법인 한국마스터가드너협회의 인증서가 발급된다.

인증서를 받은 후에도 매년 10시간 이상 봉사와 10시간 이상의 보수교육을 해야 자격이 유지된다.

다음 달 2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포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31-538-3777)으로 문의하면 된다.

suk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6 11: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