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LG전자, 대화면 스마트폰 '스타일러스2' MWC서 공개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LG전자[066570]는 다음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MWC 2016)에서 필기 기능을 갖춘 대화면 스마트폰 '스타일러스2'를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는 이 스마트폰에 내장된 펜(스타일러스 펜)촉을 기존의 러버듐 대신 나노코팅된 섬유재질로 얇게 만들어 실제 펜으로 쓰는 느낌이 들도록 했다. 만년필 필기감을 주는 '캘리그라피 펜 타입'을 기본서체로 설정해 아날로그 감성도 더했다.

프리미엄 필기 기능은 물론 편리한 사용자 경험(UX)도 특징이다.

펜을 뽑으면 자동으로 관련 메뉴가 뜨는 '펜 메뉴',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바로 메모할 수 있는 '바로 메모', 폰의 가속도 센서를 활용해 펜 분실을 방지하는 '펜 지킴이' 기능 등이다.

5.7인치 대화면 스마트폰임에도 무게 145g, 두께 7.4㎜로 가볍고 얇은 디자인도 장점이다. 제품 뒷면 커버는 '스핀 헤어라인(Spin Hairline) 패턴'이 적용돼 디자인의 세련미를 높였고, 제품 테두리는 메탈 느낌의 프레임으로 마무리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준다.

스타일러스2는 내달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 차례로 출시될 예정이다.

LG전자, 대화면 스마트폰 '스타일러스2' MWC서 공개 - 2

goriou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6 10:2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