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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권익위 고충민원처리 평가서 최우수기관 선정


경기도, 권익위 고충민원처리 평가서 최우수기관 선정

경기도청 본관(연합뉴스 자료사진)
경기도청 본관(연합뉴스 자료사진)

(수원=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도가 지난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억울함과 고충을 가장 잘 해결한 광역자치단체로 뽑혔다.

경기도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해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 고충민원처리실태 확인조사 평가에서 전국 평균 71.9점보다 23.1점 높은 95점으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국민권익위는 행정기관의 고충민원 처리 역량 강화와 민원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와 일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충민원처리 실태를 평가하고 있다.

경기도는 2013년 최우수기관, 2014년 우수기관에 선정된 이후 2년 만에 다시 최우수기관으로 뽑혔다.

경기도는 지난해 남경필 지사가 매주 금요일 직접 도민들의 고충민원을 듣는 '도지사 좀 만납시다'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 최초로 사전컨설팅감사 제도를 시행해 375건의 민원 가운데 287건을 처리 완료했다.

또 '찾아가는 기업애로 기동해결단'을 구성해 531건의 기업 고충민원을 발굴했고 이 가운데 339건을 해결했다.

hedgeho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6 09:44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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