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케이-게임 비즈니스 콘퍼런스 23∼24일 코엑스서 개최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23∼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케이-게임(K-Game) 비즈니스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국내 중소 게임기업의 투자유치 기회 확대와 국내 모바일 게임의 외국수출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그간 협력사별로 소규모로 진행된 '모바일게임 전략시장 세미나'와 '글로벌게임허브센터 강소게임기업 투자상담회'를 통합해 처음 개최하는 행사다.

첫날에 후 웨이(Hu wei) 킹소프트 클라우드 공동창업자의 기조연설로 시작해 자오 유리(Zhao Yu LI) 치후 360 부사장, 칸 즈강(Kan Zhigang) 방클 대표 등이 올해 모바일 게임 시장을 전망한다.

이어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이 국내 게임시장에 미치는 영향, 중국 게임시장의 흐름, 중국 수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 방향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튿날에는 왕 페이(Wang Fei) 바이두 대표와 프랭크 청(Frankie Cheung) 샤오미(小米) E&M 부대표가 연사로 나서 중국이 바라보는 한국 게임과 중국이 찾는 한국 게임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대만·인도·중동 등 신흥시장 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지역에서 국내 게임의 성공 가능성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사전 신청자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redfla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6 09:4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