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해군 중령, 국내 최초 '러·한 국방용어사전' 편찬

한·러 국방교류협력에 기여할 듯…수익금은 전액 양국교류에 기부
해군 중령, 국내 최초 '러·한 국방용어사전' 편찬 - 2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현역 해군 장교가 러시아어 전문가들과 함께 국내 최초의 러시아어-한국어 국방용어 사전을 펴냈다.

16일 국방부에 따르면 국방정보본부 소속 정재호 해군 중령은 통·번역 전문가인 김광환 박사, 방교영 한국외대 통번역대학원 주임교수, 카플란 타마라 교수 등과 함께 최근 '러·한 국방전문용어 사전'을 발간했다.

국방·군사분야 러시아 전문용어를 우리 말로 쉽게 풀이한 이 사전은 3천500여개의 러시아어 표제어와 부록으로 구성됐다. 사전이 완성되는 데는 10여 년이나 걸렸다.

정 중령은 2000년대 초 러시아 모스크바대 박사과정 유학 중 러시아 국방·군사 용어를 우리 말로 옮기는 데 참고할 만한 자료가 없어 어려움을 겪은 것을 계기로 사전 편찬작업을 기획하게 됐다.

러·한 국방전문용어 사전은 한국과 러시아 양국의 국방·군사 분야 교류협력을 강화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 중령은 "러·한 국방전문용어 사전이 러시아어를 공부하거나 군사 분야 업무를 수행하는 실무자와 전문가에게 유익하게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 중령을 비롯한 공동 저자들은 이날 한국외대 통번역대학원이 주최하는 러·한 국방전문용어 사전 출판기념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들은 사전 판매 수익금 전액을 한·러 문화교류협력 기금과 장학금으로 기부하기로 했다.

해군 중령, 국내 최초 '러·한 국방용어사전' 편찬 - 3

ljglor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6 09:3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