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산소식> 신규등록 외국인주민 현장밀착 서비스


<부산소식> 신규등록 외국인주민 현장밀착 서비스

외국인 주민 취업박람회(연합뉴스 자료사진)
외국인 주민 취업박람회(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16일부터 신규등록 외국인 주민의 빠른 정착을 돕고자 이들에게 웰컴 레터와 함께 부산생활가이드북(Life in Busan)을 배포한다.

웰컴 레터는 서병수 시장의 환영사이며, 부산생활가이드북은 출입국, 주거, 통신 등 생활정보를 수록한 안내책자를 말한다.

재단은 또 재단 외국인콜센터 상담원을 부산출입국종합민원센터에 파견해 간단한 상담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IP창조Zone, 2016년 7기 수강생 모집

(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부산남부지식재산센터(한국발명진흥회 부산지회)는 IP창조Zone(창작교실·특허연구실) 7기 과정 수강생을 19일까지 모집한다.

부산시청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시청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창업자를 발굴하는 IP창조Zone 7기 과정은 23일부터 4월 21일까지(매주 화, 목요일)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 과목은 발명 아이디어 창출 기법, 지식재산권 제도 및 출원 전략, 선행기술 조사와 명세서 작성, 창업아이템 발굴과 활용 등이다.

예비·초기 창업자 또는 지식재산권에 관심이 있는 시민·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부산남부지식재산센터(http://www.ripc.org/busannam)에 전화(☎051-645-9683)로 하면 된다.

동 복지기능 강화사업 명칭 공모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동 복지기능 강화사업' 시행에 앞서 22일부터 3월 18일까지 사업명칭 공모전을 한다.

동 복지기능 강화사업은 지역주민 스스로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 지원하는 동(洞) 단위 복지 공동체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모기간은 22일부터 3월 18일까지 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3∼4월 중 심의를 거쳐 수상작 7편을 선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6 08: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