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낮까지 중부 눈 소식…출근길 빙판 조심

전국 수은주 대부분 영하권…낮부터 영상 회복
흰눈 펑펑
흰눈 펑펑(대전=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눈 내리는 16일 오전 대전 서구 대덕대로 168번길에서 우산을 쓴 한 시민이 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walden@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화요일인 16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중부지방(강원도 영동 제외)과 경북북부내륙에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가끔 눈(강수확률 60∼70%)이 오는 곳이 있겠다.

전북내륙에는 아침까지 눈(강수확률 60%)이 오는 곳이 있겠으며, 전라남도와 제주도에도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 밤까지 예상 적설량은 중부지방(강원도 영동과 충청남도 제외), 제주도산간, 울릉도·독도(17일까지) 1∼3㎝다. 충청남도, 전북내륙, 경북북부내륙은 1㎝ 내외다.

흰눈 펑펑 출근길
흰눈 펑펑 출근길(대전=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눈 내리는 16일 오전 대전 서구 계룡로에서 한 시민이 우산을 쓴 채 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walden@yna.co.kr

같은 시간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강원도 영동 제외), 전북내륙, 경북북부내륙, 제주도산간, 울릉도·독도(17일까지) 5㎜이다.

서울·경기도와 충청이남 서쪽지방은 전날부터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또 이튿날까지 기온은 평년보다 낮아 춥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라고 기상청은 덧붙였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6.4도, 인천 -5.3도, 수원 -6.6도, 춘천 -5.3도, 강릉 -3.6도, 청주 -3.5도, 대전 -3.2도, 전주 -2.3도, 광주 -2.3도, 제주 3.9도, 대구 -2.2도, 부산 -2도, 울산 -2.2도, 창원 -3.4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1도에서 7도로 전날보다 높겠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남쪽 먼바다와 동해 남부 먼바다에서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서해 먼바다와 남해서부 먼바다, 제주도 앞바다, 동해 중부 먼바다에서 1.5∼3.0m로 높게 일겠다.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와 동해 먼바다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어로 활동을 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대기상태는 대체로 청정해 경기북부·강원영서·충북·호남권·부산·대구·경북·경남·제주권은 '보통', 그 밖의 권역은 '좋음'으로 예상된다.

2vs2@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6 05:2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