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지자체 회계·계약 업무 지원기관 신설


지자체 회계·계약 업무 지원기관 신설

'지방계약민원센터' 개소식
'지방계약민원센터' 개소식(서울=연합뉴스)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오른쪽)과 곽임근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사장이 16일 오전 서울 마포구 소재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서 열린 '지방계약민원센터' 개소식에서 현판 제막 후 박수치고 있다. << 행정자치부 제공 >>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행정자치부는 16일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소속기관으로 지방회계통계센터와 지방계약민원센터를 설치했다.

지방회계통계센터는 자치단체 회계업무를 지원하고 연구하며, 지방계약민원센터는 자치단체의 계약과 관련한 질의를 받아 회신하는 역할을 한다.

'지방회계통계센터ㆍ지방계약민원센터' 개소 축사하는 김성렬 차관
'지방회계통계센터ㆍ지방계약민원센터' 개소 축사하는 김성렬 차관(서울=연합뉴스)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이 16일 오전 서울 마포구 소재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서 열린 '지방회계통계센터' 및 '지방계약민원센터' 개소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행정자치부 제공 >>

지방회계통계센터와 지방계약민원센터는 각각 13명과 8명 규모로 업무를 시작했다.

두 소속기관이 설치된 지방재정공제회는 자치단체의 청사 공제업무와 옥외광고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행자부의 관리감독을 받는다.

행자부는 "지방자치단체의 회계·계약업무 처리를 지원하는 전문기관 출범으로 지방재정이 더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tr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6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