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꿈은 이루어진다'…DGIST 기술기반 창업리더 20명 배출

'꿈은 이루어진다'…DGIST 기술기반 창업리더 20명 배출 - 2

(대구=연합뉴스) 이재혁 기자 = DGIST가 제1회 이노베이션경영(MOI) 프로그램을 운영해 창업리더 과정 수료자 20명을 배출한다.

DGIST는 지난해 3월부터 기술을 기반으로 창업을 꿈꾸는 일반인을 상대로 벤처 경영, 연구개발(R&D) 경영, 이노베이션 재무, 법률 등 체계적인 창업교육을 했다.

벤처기업 인턴십, 실리콘밸리 체험, 비즈니스플랜 경진대회 등 창업 촉진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수료생들은 다수 투자기관에서 3억9천만원 투자를 유치해 6개 기업을 창업했다.

국내외 특허,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 11건도 출원해 기술 기반 창업역량을 길렀다.

스페이스에듀 오종현 대표는 OMR 인식 기능을 적용한 학습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1억8천만원을 투자받고, 2016 EBS 신성장사업 파트너사로도 선정됐다.

수료자 2명은 재학 중 경북테크노파크 연구원과 중앙전통시장육성사업단장으로 취업하기도 했다.

DGIST는 다음 달부터 제2기 창업리더 교육을 한다.

오는 17일 수료식에는 2기 입학생 21명이 참여해 수료생들 경험을 전수받는다.

이공래 MOI 프로그램 책임교수는 "수강생들이 기술혁신 전략을 수립해 고급 창업리더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며 "기술을 기반으로 창업 꿈을 현실화하는 세계적 명품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yi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5 11:3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