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강창일 의원 "총선 제주갑 출마"…4선 도전


강창일 의원 "총선 제주갑 출마"…4선 도전

4선에 도전하는 강창일 의원
4선에 도전하는 강창일 의원(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의 강창일 의원이 15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제주갑 선거구에 출마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2016.2.15
bjc@yna.co.kr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의 강창일(63) 의원이 15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4·13 총선에서 제주갑 선거구에 출마하겠다"며 4선 도전을 선언했다.

강 의원은 "처음 국회의원에 당선됐을 때 초선의원의 설움을 잊지 못한다"며 "화해와 상생을 위한 4·3 문제 해결, 제주특별자치도의 안착, 스마트그리드의 완성 등 그동안 추진됐던 과제들의 완료를 끌어내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부동산 지가 상승과 난개발 등 폐해가 도내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어 제주의 미래를 오랫동안 고민하고 몸으로 부딪혀 온 사람만이 난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잘못된 것은 고치고 잘한 것은 더 갈고 닦아 제주의 한계를 극복해 내겠다고 강조했다.

강 의원은 학창시절 유신 체제에 저항하며 옥고까지 치른 민주화운동 출신 3선 의원이다. 그는 오현고와 서울대를 졸업한 뒤 일본 도쿄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후 배재대 교수, 제주 4·3 연구소장, 17∼19대 국회의원, 국회 독도영토수호대책특별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bj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5 11: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