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림산업 초미세먼지 잡는 공기청정 환기시스템 개발

(서울=연합뉴스) 박인영 기자 = 대림산업[000210]은 업계에서 처음으로 초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예일대학교와의 협업으로 개발된 환기시스템은 가구 내부의 환기장치에 공기청정 기능을 결합, 정화된 공기가 천장에 거미줄처럼 연결된 급배기구를 타고 안방, 거실, 주방 등 집안에 고르게 전해지도록 설계됐다.

환기시스템에는 고급형 공기청정기에 사용되는 H13 등급의 헤파필터가 적용되는데 지름이 0.3㎛ 이상인 초미세먼지를 99.75% 제거할 수 있어 고급 사양으로 꼽힌다.

또 카본 필터를 사용해 요리 후 냄새 제거 등 탈취 기능을 더했다.

입주민은 가구 내에 설치된 환기 스위치와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환기모드, 청정모드, 자동모드 등 3가지 운전모드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자동모드로 설정하면 기상청의 지역별 실시간 미세먼지 데이터와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시스템이 자동으로 환기·청정 모드를 조정해 최적의 공기 질을 유지할 수 있다.

대림산업 기술개발원 배상환 박사는 "초미세먼지로 실내 공기 질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며 "건강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은 만큼 건강한 아파트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상품과 아이템이 개발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허 출원 중인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은 이달 분양하는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에 처음 적용된다.

대림산업 초미세먼지 잡는 공기청정 환기시스템 개발 - 2

mong0716@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5 10:4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