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세련되고 젊어진 롯데캐슬…브랜드 디자인 교체

(서울=연합뉴스) 박인영 기자 = 롯데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롯데캐슬'의 이미지와 디자인이 젊고 현대적으로 바뀐다.

롯데건설은 지난 1999년 '롯데캐슬'이라는 아파트 브랜드를 선보인 이후 17년 만에 브랜드 로고(BI)와 디자인을 대폭 교체하고 더 젊고 현대적인 롯데캐슬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롯데캐슬은 성이 가진 긍정적 이미지를 아파트에 적용해 설계에서 외관, 조경에 이르기까지 품격있는 아파트를 지향해왔다.

롯데캐슬 브랜드 로고와 디자인은 기존의 고전적이고 화려한 이미지 대신 세련되고 실용적으로 바뀐다.

그동안 롯데캐슬의 상징적인 이미지로 사용된 검독수리(Golden Eagle)는 현대적이고 젊은 이미지로 단순화해 시각적 완성도를 높이고자 했다고 롯데건설은 밝혔다.

독수리가 날아오르는 모습을 강조해 롯데캐슬을 주거공간이라는 단순한 틀에서 벗어나 품격 있는 삶의 공간으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또 독수리를 감싸고 있던 방패를 가슴으로 옮겨 주거 브랜드로서의 보호와 안전의 의미를 강화했다.

간결함과 실용성을 강조한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는 아파트 외관, 단지 출입구, 펜스, 조경, 공용시설, 시설물 안내 표지판 등 단지 전반에 걸쳐 적용된다.

롯데캐슬 서체도 클래식 건축양식을 모티브로 해 새로이 개발했고 보색 대비를 활용한 새로운 브랜드 색상 체계를 정립해 아파트 외관을 비롯한 전체적인 색상에도 젊은 감각을 부각시켰다.

세련되고 젊어진 롯데캐슬…브랜드 디자인 교체 - 2

단지 정문 출입구도 성 입구를 연상시켰던 기존 캐슬게이트를 버리고 브랜드 색상을 바탕으로 야간 조명을 활용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다.

새로운 BI와 디자인은 지난달 분양한 '원주롯데캐슬 더 퍼스트 2차'를 시작으로 새로 분양하는 모든 단지에 적용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새롭게 바뀐 롯데캐슬은 좀 더 젊은 브랜드로서 변화를 원하는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탄생했다"며 "모든 제품에 혼을 담자는 올해 슬로건처럼 새 BI와 디자인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롯데캐슬이 되려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련되고 젊어진 롯데캐슬…브랜드 디자인 교체 - 3

mong0716@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5 08:4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