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2 인생을 농어촌에서…서울 귀어귀촌센터 문열어


제2 인생을 농어촌에서…서울 귀어귀촌센터 문열어

16일 서울 금천구에 귀어귀촌 상담센터 개소
16일 서울 금천구에 귀어귀촌 상담센터 개소(세종=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서장우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관이 15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오는 16일 서울에서 개소하는 귀어귀촌종합센터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서울 금천구에 문을 여는 서울 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귀어.귀촌 상담 및 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jeong@yna.co.kr

(세종=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해양수산부는 제2의 인생을 어촌에서 시작하려는 도시민을 지원하는 귀어귀촌종합센터를 서울 금천구에 연다고 15일 밝혔다.

귀어귀촌종합센터는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귀어·귀촌 준비 절차, 관련 정책, 수산업 분야별 경영정보 등을 지원한다.

2014년 10월 부산 국립수산과학원에 문을 연 이후 지금까지 2천477명이 상담을 받았으며 이 가운데 114명이 귀어했다.

서울 센터 개소로 기존 부산 센터에서는 귀어·귀촌 교육을 하고, 서울 센터에서 귀어·귀촌 상담과 홍보 등의 업무를 총괄한다.

귀어·귀촌 희망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센터(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53 한라시그마밸리 5층)를 방문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전화상담(☎1899-9597)도 가능하다.

홈페이지(www.sealife.go.kr)에서도 교육 정보, 우수 사례, 수산기술 정보 등 귀어·귀촌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16일 열리는 서울 센터 개소식에는 김영석 해수부 장관, 김임권 수협중앙회장, 류청로 한국어촌어항협회 이사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다.

김영석 장관은 "귀어귀촌종합센터를 중심으로 관계 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갖춰 전국에 있는 귀어·귀촌 희망 도시민이 모두 체계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ic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5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