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울산남구, 주민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울산남구, 주민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울산 남구청 전경
울산 남구청 전경(울산=연합뉴스) 울산 남구청 전경 DB. 2014.4.11


<저작권자 ⓒ 2014 연 합 뉴 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시 남구가 주민 누구나 교육받을 수 있는 평생학습 분위기 조성에 적극 나선다.

남구는 '2016년 평생학습 운영계획'을 수립,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은 ▲ 미취학·청소년 자녀를 둔 아버지 대상 '좋은 아버지교실' ▲ 분야별 전문가가 강의하는 '한마음대학' ▲ 자녀 공부법과 대입 전략을 설명하는 '학부모 아카데미' ▲ 교육부가 시행하는 '평생학습도시 공모' ▲ 주민참여형 학습동아리 지원 ▲ 소외계층 대상 문해 교육 등이다.

남구는 이밖에 주민 5명 이상이 원하면 강사가 찾아가는 맞춤형 배달강좌, 관계기관 협력을 위한 평생교육협의회 활성화, 평생교육 강사 역량 강화 등도 추진하기로 했다.

남구 평생학습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edu.ulsannamgu.go.kr)를 참조하거나 남구 자치행정과 평생교육담당(☎052-226-54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동욱 구청장은 "평생교육은 주민 행복지수 향상과 삶의 질을 반영하는 지표인 만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k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3 08: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