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포항서 '산학협력 엑스포'…새로운 성장·발전 모색

(포항=연합뉴스) 임상현 기자 = 포항 한동대는 16일부터 3일 동안 포항 필로스호텔에서 '산학협력 엑스포'를 연다.

'꿈꾸는 창조도시, 새로운 도전으로'라는 주제의 행사에는 산학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농업 경쟁력 강화, 첨단산업 발전, 도심재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스마트 팜(SMART FARM) 포럼에서는 새로운 농업 기술과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업 관련기업, 농민 등이 참석해 스마트 팜 현장 경험을 소개하고 스마트 팜 추진 방안 등을 논의한다.

포항에 핀테크 산업 활성화 전략 수립을 위한 논의도 한다.

금융인과 핀테크 관련 기업 관계자가 핀테크 시대에 금융 대응 전략, 핀테크 활성화 방안 등을 모색한다.

문화거리 조성, 상권 활성화 등 도심을 재생하는 방안도 찾는다.

한동대 링크사업단이 1년간 진행한 프로젝트와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지역 대학생과 창업동아리들이 참가하는 학생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도 열린다.

대학과 기업, 경제단체가 산학협력 비전 선포식을 하고 포항시와 포항시의회, 포스코, 포항상공회의소, 한동대가 산학협력 협약을 맺는다.

김기석 한동대 링크사업단장은 "산·학·관 협력으로 새로운 성장 활력을 찾고 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hl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3 09:3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