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북소식> "건강검진 의료원에서 받으세요"…진안군

(진안=연합뉴스) 전북 진안군 의료원이 일반 건강검진을 비롯해 국가 암, 영유아, 학생 검진 등을 실시한다.

검진은 기초검사, 흉부 방사선, 혈액, 소변검사 등이며 검진 결과 이상이 발견되면 2차 검진을 한다.

암 검진은 위·간·대장·유방·자궁경부암 등이다.

생후 4개월~71개월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성장, 시각, 발달, 청각이상 등 신체계측 및 전문의의 진찰·상담교육을 받을 수 있다.

영·유아 검진은 예약(☎430-7182~3) 후 문진표와 발달 선별검사표를 작성해 의료원을 방문하면 된다.

학생검진 대상자는 기본 신체계측, 소변검사, 혈액검사 등 연령에 따라 다양한 검사를 한다.

진안군 환경농업대학 교육생 16일까지 모집

(진안=연합뉴스) 전북 진안군 농업기술센터가 16일까지 환경농업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3월∼11월 말까지 100시간에 걸쳐 진행될 농업대학은 유기농업, 한우, 사과농사 등 3과목으로 전문지식과 기술 습득을 하게 된다.

신청은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jinanfarm.or.kr)와 읍·면 농업인상담소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소정의 선발과정을 통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농업대학을 통해 최고 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하고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도록 온 정성을 쏟을 계획이다"며 농업인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2 11:2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