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메디홀스봉사단, 독거노인 대상 의료봉사

송고시간2016-02-13 09:00

메디홀스봉사단, 독거노인 대상 의료봉사 - 2

▲운천의료재단( 이사장 이상봉)의 직원들로 구성된 메디홀스봉사단(단장 이장욱)은 봉사단의 첫 사업인 독거노인 대상으로 한 의료봉사 및 반찬배달봉사를 지난 11일 다녀왔다고 13일 밝혔다.

메디홀스 봉사단은 작년 12월17일 운천의료재단 직원30여명으로 구성되어 발대식을 치루었으며,
메디홀스요양병원 인근의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송내2동 주민센타에서 추천을 받은 독거노인 10명을 대상으로 월 2회의 각 대상자의 가정방문을 통하여 의료상담 및 반찬배달, 생신챙겨드리기, 말벗해드리기 등의 활동으로 봉사를 할 예정이다.

이 날 메디홀스 봉사단의 단장인 이장욱 메디홀스요양병원 병원장은 "주변의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찾아 뵙고 작으나마 사랑을 전해 드리는 이런 활동은 주변 환경으로부터 고립될 가능성이 큰 독거 어르신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에 기여를 할 수 있으며 또한 기업과 지역사회간의 유대를 통하여 기업의 설립목적을 실현하고 직원들의 시민의식을 고취시키는 동기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라고 말했다.

메디홀스 봉사단의 활동을 기획하는 유찬주 사회복지사는 "운천의료재단 전직원이 봉사단의 발대식 성금모금에서 보여준 직원들의 후원은 또 다른 감동이었으며 외로운 독거 노인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희망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