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서울시, 송파구 주민들에 풍납토성 보상정책 설명

"주민과 함께 보존·관리정책 추진"
풍납토성, 송파구 주민 토지 보상 요구
풍납토성, 송파구 주민 토지 보상 요구(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1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이스턴베니비스에서 열린 풍납토성 보존·관리 및 활용 정책 설명회에서 송파구 주민들이 정책설명을 듣고 있다.
jin90@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서울시와 문화재청, 송파구는 12일 오후 풍납토성 보존·관리 및 활용정책 설명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송파구 풍납동 이스턴베니비스에서 열리는 이날 설명회에서는 시의 풍납토성 조기 보상과 세계유산 등재 종합계획 추진 현황, 향후 계획 등을 설명한다.

설명회는 기획발굴 대상지인 풍납토성 핵심 유적 추정지(2·3권역) 주민 등에게 풍납토성 보존·관리 정책과 주민 보상계획을 설명하고 공감대를 얻기 위해 마련됐다.

풍납토성 보전관리 및 활용 정책설명회
풍납토성 보전관리 및 활용 정책설명회(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1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이스턴베니비스에서 열린 풍납토성 보존·관리 및 활용 정책 설명회에서 강희은 서울시 역사문화재과장이 풍납토성 활용 정책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jin90@yna.co.kr

한성백제 유적 보존과 활성화를 위해 이달 구성되는 한성백제위원회와 한성백제시민위원회 등 민관 참여기구도 소개된다.

서울시 등은 지난해 10월에는 한국 고대사 관련 7개 주요 학회가 참여하는 고대 동아시아 왕성과 풍납토성 학술세미나를 공동 후원했다.

고홍석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관계기관이 함께 풍납토성 정책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궁금증에 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주민의 이해와 협력을 얻어 주민과 함께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소통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mercie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2 11:1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