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아동신간> 미싱애니멀·샬롯의 거미줄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 미싱애니멀 = 장노아 글·그림.

장노아 작가가 자본주의를 상징하는 초고층 빌딩을 배경으로 멸종됐거나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한 폭의 그림 안에 담았다.

빌딩숲 사이에서 서 있는 동물들은 어딘가 모르게 위태로워 보인다. 경제성장의 과정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진 동물에 대한 안타까움이 수채화 안에 그대로 드러난다.

작가는 동물과 함께 하얀색 옷을 입은 소녀도 그림 안에 등장시킨다. 소녀는 순수함을 잃어버린 인간에 대한 애도를 표시한다.

작가는 멸종된 동물들에 관한 전문자료를 수집해 실재와 가깝게 재현했다. 코끼리와 거북의 주름까지 정밀하게 묘사한 화법이 인상적이다.

'세계 초고층 빌딩과 사라지는 동물들'이라는 부제가 붙었다.

이야기나무. 88쪽. 3만3천원. 초등 고학년 이상.

<아동신간> 미싱애니멀·샬롯의 거미줄 - 2

▲ 샬롯의 거미줄 = E.B 화이트 지음.

새끼돼지 윌버와 거미 샬롯의 우정을 그린 미국 동화 '샬롯의 거미줄'의 한국어판이 100쇄를 돌파했다.

출판사인 시공주니어는 100쇄 출간을 기념해 컬러 도판을 수록한 양장본 한정판을 5천부 발행했다.

'샬롯의 거미줄'은 미국 동화 작가 엘윈 브룩스 화이트의 작품으로, 1952년 출간 후 세계적으로 4천500만 부 이상 판매된 스테디셀러다.

아기 돼지 윌버는 함께 태어난 형제 중 가장 작다는 이유로 죽임을 당할 위기에 처한다. 농장 주인의 딸 펀은 아빠를 설득해 윌버를 정성껏 키우고, 다른 농장으로 옮겨간 윌버는 거미 샬롯을 만나 친구가 된다.

크리스마스에 윌버가 햄으로 만들어질 것이라는 소문이 돌자 샬럿은 윌버를 살려낼 묘안을 짜내는데….

시공주니어. 264쪽. 9천500원. 초등 저학년 이상.

<아동신간> 미싱애니멀·샬롯의 거미줄 - 3

viv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2 09:1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