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소비자원 "지자체 소비행정 인지도 낮아…적극 홍보해야"


소비자원 "지자체 소비행정 인지도 낮아…적극 홍보해야"

(서울=연합뉴스) 오예진 기자 = 한국소비자원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소비자업무 전담 행정서비스인 소비생활센터가 설치되어 있음에도 이를 아는 소비자가 많지 않아 지자체의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원이 지난해 11월 전국 성인 1천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13.0%만이 소비자생활센터의 존재를 안다고 응답했다.

이 센터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소비자 교육에 대해 아는 사람도 13.1%에 그쳤다.

거주하는 지역 내 소비생활센터를 실제로 방문한 경험이 있는 주민은 2.9%, 소비자교육을 받은 적이 있는 주민은 7.1%에 머물렀다.

소비자원은 "사실상 주민들이 지자체 소비자행정을 잘 모르고 있으며 지자체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주민들에게 제대로 전달되고 있지 않음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소비생활센터를 이용해 본 사람들의 만족감도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센터의 기반시설에 대한 만족도는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61.8점, 소비자교육 서비스 만족도는 60.3점으로 집계됐다.

지역별로 소비생활센터를 안다는 주민은 수도권에서 14.7%, 비수도권에서 11.3%로 나타났으며, 센터 방문에 대해 수도권은 3.5%가, 비수도권은 2.2%가 경험이 있다고 답해 약간의 차이를 보였다.

소비자원은 이번 결과에 대해 "지역소비자행정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의 노력과 적극적인 정책홍보가 우선으로 필요해 보인다"고 밝혔다.

ohy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2 0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