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프로배구> 대한항공 김종민 감독, 성적 부진에 자진사퇴


<프로배구> 대한항공 김종민 감독, 성적 부진에 자진사퇴

경기 지켜보는 김종민 감독
경기 지켜보는 김종민 감독(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25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남자프로배구 인천 대한항공 점보스와 천안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의 경기에서 김종민 대한항공 감독이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2016.1.25
tomatoyoon@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프로배구 남자부 대한항공 김종민(42) 감독이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스스로 물러났다.

대한항공은 11일 "김 감독이 지난 8일 KB손해보험과의 경기에서 패한 뒤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하겠다는 의사를 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구단은 이를 수용하고 남은 시즌을 장광균 감독대행 체제로 운영하기로 했다.

대한항공 구단은 시즌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위기를 극복하고 반전에 성공하기 위해 분위기 쇄신이 절실하다는 판단 하에 감독을 교체하기로 결정했다.

대한항공은 올 시즌 개막에 앞서 우승 후보로 꼽혔지만 현재 3위에 머물러 있다.

특히 최근 5연패에 빠져 포스트시즌 진출이 좌절될 수도 있다는 위기감에 휩싸였다.

지휘봉을 이어 받은 장 감독대행은 2003년 대한항공에 입단해 레프트 공격수로 활약하며 2007 KOVO CUP대회 MVP, 2007~2008시즌 V-리그 공격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13년 현역에서 은퇴 후 현재까지 대한항공에서 코치를 맡아왔다.

장 감독대행은 "어려운 상황에서 팀을 이끌게 됐지만 선수단 전원이 초심으로 돌아가 우리 팀이 가진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즌이 아직 끝난 것이 아니다. 일단 포스트시즌에 진출하고 나면 승부는 아무도 모른다"고 밝혔다.

ksw08@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1 12:2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