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운동 후 맥주 한 잔, 정말 갈증 해소 도움… 운동 이후 갈증이 생겼을 때는 어떤 음료수를 먹는 게 좋을까?(CG)
운동 후 맥주 한 잔, 정말 갈증 해소 도움… 운동 이후 갈증이 생겼을 때는 어떤 음료수를 먹는 게 좋을까?(CG)운동 후 맥주 한 잔, 정말 갈증 해소 도움… 운동 이후 갈증이 생겼을 때는 어떤 음료수를 먹는 게 좋을까?(CG)

■ 개성공단 출입경 원활…"오늘 체류인원 248명"

북한이 11일 개성공단 출입계획에 동의하면서 이날 오전 9시부터 도라산 남북출입사무소(CIQ)를 통한 남측 인원의 개성공단 출입경이 원활히 이뤄지는 것으로 전해졌다. 통일부 관계자는 "북한이 오늘(11일)자 개성공단 출입계획에 동의해 출입경이 원활히 이뤄지고 있다"며 "개성공단을 출입하는 남측 인원에 대한 북한의 출입계획 동의는 매일 이뤄지는 통상적인 절차"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오늘 개성공단으로 들어가는 남측 인원은 132명이고, 나오는 남측 인원은 68명"이라며 "오늘은 개성공단 체류인원 248명"이라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goo.gl/O1LrPi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2

■ 정부, 나진-하산 프로젝트도 무기한 보류 방침

남북한과 러시아 3국간 협력사업인 나진-하산 프로젝트도 북한의 4차 핵실험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대한 우리 정부의 초강경 대북 독자제재 방침에 따라 무기한 보류가 불가피해졌다. 정부는 올해 상반기 중 본계약 체결을 목표로 러시아 측과 진행하던 나진-하산 프로젝트 관련 협의를 잠정 중단할 방침인 것으로 11일 알려졌다. 북한으로 흘러들어 가는 돈줄 죄고자 남북관계 최후의 보루로 꼽히던 개성공단 가동을 전면 중단하는 초강수를 둔 상황에서 역시 북측으로 현금이 유입될 나진-하산 프로젝트를 계속 추진할 수는 없다는 게 정부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전문보기:http://goo.gl/uwTnko

■ 美의회 北에 고강도 채찍…하원 통과시 北겨냥 첫 대북제재법안

미국 의회가 10일(현지시간) 북한에 대해 고강도 채찍을 꺼내 들었다. 상원이 이날 역대 최강으로 평가되는 대북제재법안(H.R. 757)을 만장일치로 통과시킨 것은 미 의회가 그만큼 북한의 핵과 미사일 도발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음을 의미한다. 특히 이 법안이 하원에서도 통과될 경우 북한만을 겨냥한 첫 대북제재법안이라는 큰 상징성이 있다. 그동안 여러 차례 대북제재법안이 발의된 적은 있지만, 상·하원 한곳에서 제동이 걸려 행정부로 넘어가지는 못했다.

전문보기:http://goo.gl/4GFgEQ

■ 美 핵잠수함 다음주 한국 온다…대북 '무력시위'

미국이 북한의 4차 핵실험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대응해 다음 주 핵추진 잠수함인 노스캐롤라이나호를 한국에 보내 강력한 대북 '무력시위'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은 다음 달에는 핵추진 항공모함 존 C. 스테니스(CVN-74)호를 한국에 파견하는 등 주요 전략무기를 잇달아 한국에 보내 대북 군사적 압박 수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11일 "미 해군의 핵잠수함인 노스캐롤라이나호가 다음 주 한국에 오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http://goo.gl/9UhzEU

■ 성인남녀 50% "초중고 교육전반 평가 점수는 '미'"

우리 국민의 50% 이상이 현재 초중고교 교육 전반의 성적을 '수우미양가' 중 '미'(보통)로 매겼다. 지금보다 더 중시돼야 할 교과목으로는 사회, 한국사 등이 꼽혔고 초·중학교는 인성교육, 고등학교는 진로교육이 강화돼야 한다는 의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보육대란' 논란을 일으킨 누리과정(만 3~5세 무상교육) 지원과 관련해서는 지금처럼 전 계층에 같은 지원방식보다는 소득수준별 차등 지원을 원하는 의견이 더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전문보기:http://goo.gl/wMO6lc

■ 서울 아파트 전세 얻으려면 월급 7.1년간 모아야

서울 아파트 전셋값을 마련하려면 도시근로자 가구(2인 이상)가 7.1년 동안 한 푼도 쓰지 않고 모아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 조사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의 작년 12월 기준 서울 아파트 평균 전셋값은 3억7천800만원으로 도시근로자 가구(2인 이상) 연소득의 7.1배에 이른다. 통계청이 지난해 3분기 발표한 도시근로자 가구의 평균 월소득을 기준으로 계산한 연소득은 5천321만7천36원이었다.

전문보기:http://goo.gl/ZFqJUI

■ 국민의당 1호 법안 발표…"국민연금으로 청년주택 짓겠다"

국민의당은 11일 창당 1호 법안으로 국민연금을 재원으로 청년들을 위한 임대주택을 짓는 '컴백홈법' 등 3개 법안 패키지를 발의하기로 했다. 안철수 상임공동대표와 주승용 원내대표, 장병완 정책위의장은 이날 서울 마포구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당의 지향점을 담은 법안 패키지를 2월 임시국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이른바 '컴백홈(comeback-home)법'으로 이름 붙인 '공공주택 특별법'은 청년 세대의 주거문제를 지원하기 위해 국민연금을 재원으로 청년희망임대주택을 조성하는 내용을 담았다.

전문보기:http://goo.gl/o2GMQR

■ 자율주행차 시험운행 내일부터 접수…제네시스 신청

국토교통부가 12일부터 자율주행자동차 실도로 시험운행 접수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자동차[005380]가 가장 먼저 제네시스 승용차의 자율주행 시험운행을 신청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다른 자동차 제작사나 대학교, 특히 네이버·다음과 같은 국내 포털사에서 신청할지에 관심이 쏠린다. 국토부는 그동안 각종 센서와 고성능 GPS시스템 등을 종합해 '알아서 척척' 목적지까지 운행하는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위해 관련 법과 제도를 정비하고 시험운행 구간을 지정했다.

전문보기:http://goo.gl/Owkuhg

■ 신동주, 이번엔 '신격호·조치훈 대국 영상' 공개

동생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경영권 분쟁 중인 신동주 전 일본롯데홀딩스 부회장은 11일 부친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이 조치훈 9단과 바둑을 두는 영상을 공개했다. 신 전 부회장이 운영하는 '롯데그룹 경영 정상화를 위한 SDJ 코퍼레이션의 입장' 국문 웹사이트(www.savelotte.com)에 올라온 영상에는 지난해 12월 4일 조치훈 9단이 신격호 총괄회장의 소공동 롯데호텔 집무실을 방문해 바둑을 두며 근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담겼다. 약 1분 분량으로 편집된 영상에서 신 총괄회장이 조치훈 9단에게 "지금 바둑 1위가 누구냐', '지금 어디 살고 있는가' 등을 묻는 모습이 나온다.

전문보기:http://goo.gl/OfkFvK

■ '위험한 침입자' 멧돼지 작년 하루 한 번꼴 서울 출몰

지난해 서울 도심에서 하루 한 번꼴로 멧돼지가 나타났다는 신고가 들어와 구조대가 출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 달에 서너 번 사람의 눈에 띈 4년 전과 비교하면 그 사이 개체 수가 많이 늘고 사람들의 공포와 경계심도 커졌다. 잦은 도심 출몰에 멧돼지는 '친근한 이웃'이라기보다는 '위험한 침입자'가 된 것이다. 특히 북한산국립공원과 가까운 종로·은평·성북구에서 멧돼지 신고의 70%가 집중돼 인명·재산 피해 우려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전문보기:http://goo.gl/n84cYB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1 12: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