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아라리오뮤지엄 "실연의 슬픔 깃든 물건 기증하세요"

제주 동문모텔Ⅱ서 5월 5일부터 실연에 관한 박물관전

(서울=연합뉴스) 박상현 기자 = 아라리오뮤지엄은 제주 아라리오뮤지엄 동문모텔Ⅱ에서 여는 '실연에 관한 박물관'전에 전시할 물품을 밸런타인데이인 오는 14일부터 화이트데이인 내달 14일까지 기증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실연에 관한 박물관(The Museum of Broken Relationships)은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의 연인이었던 조각가와 영화 제작자가 헤어진 뒤 추억이 스민 물품을 모아 컨테이너에서 선보인 작은 전시로부터 시작됐다.

이후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미국 샌프란시스코, 싱가포르, 대만 타이베이 등 35개 도시를 돌며 같은 주제의 전시가 열렸으며, 한국에서는 5월 5일부터 9월 25일까지 처음으로 개최된다.

이를 위해 진행되는 물품 공모에는 연인, 가족, 친구, 직장 동료, 반려동물 등과 깨진 관계를 나타낼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기증할 수 있다.

물품 기증은 누리집(https://brokenships.com/en/join/korea_donations)에서 할 수 있고, 기증품은 한국 전시가 끝나면 크로아티아로 가져간다.

아라리오뮤지엄 관계자는 "실연에 관한 박물관은 잠시라도 세상에 존재한 적 있는 모든 인연에 바치는 공간으로 일컬어진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희망과 용기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라리오뮤지엄 "실연의 슬픔 깃든 물건 기증하세요" - 2

psh5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1 11:4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