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코이카 발판 삼아 해외에서 일자리 찾아보세요"

20∼21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코이카 박람회
"코이카 발판 삼아 해외에서 일자리 찾아보세요" - 1

(성남=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청년 인재에게는 해외 진출, 은퇴 장년층에게는 해외 봉사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대전에서 마련된다.

정부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은 오는 20일부터 2일간 대전광역시 유성구 도룡동의 대전컨벤션센터(DCC) 1층 전시홀에서 '제1회 코이카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박람회의 취지는 대외 원조에 대한 국민적 이해와 참여의 폭을 넓혀 공적개발원조(ODA)의 발전을 꾀하는 동시에 청년 취업난에 숨통을 틔워주고 은퇴 세대에게도 '인생 2막'을 열어주자는 것.

대전컨벤션센터(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전컨벤션센터(연합뉴스 자료사진)

개막식과 함께 산악인 엄홍길 대장 등 유명 인사 강연, 코이카의 인사 채용·국제기구 진출·월드프렌즈코리아(WFK) 해외봉사 등 각종 설명회, 코이카 사진전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전시홀에는 코이카 채용 상담, 글로벌 시민교육, 중소기업 해외 진출, 대전 지역 과학기술 ODA, 국내 자원봉사센터 등의 홍보 부스와 세계문화체험관, 이력서 컨설팅관이 설치된다.

청년들을 위한 면접·메이크업 강좌를 개설하고 이력서 사진도 무료로 촬영해 준다.

김영목 코이카 이사장은 "대전 지역 시민에게 코이카의 활동상을 알리고, 이 지역 청년 인재가 코이카를 통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자 박람회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지역을 돌며 박람회를 열어 국민의 참여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ghwa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1 11:1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